담양 한우리연희예술단은 최근 해남에서 열린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 주관 ‘제37회 전국레크리에이션경연대회 전국 웰빙댄스경연대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담양군 제공 |
■담양군, 제37회 전국레크리에이션경연대회 대상 쾌거
담양 한우리연희예술단은 최근 해남에서 열린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 주관 ‘제37회 전국레크리에이션경연대회 전국 웰빙댄스경연대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한우리연희예술단은 ‘해남으로 구경가세’, ‘화관무’ 등의 음악에 맞춰 화려하고 흥겨운 춤사위로 에너지를 발산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2011년 창단한 우리연희예술단은 70대 이상 35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각종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담양군문화재단 해동문화예술촌, 2022 공간특화문화사업 ‘술로우 해동’ 열려
오는 26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담양 해동문화예술촌 전역에서 담양 전통주와 예술공연의 하모니를 보여주는 문화축제인 ‘술로우 해동’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생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라남도가 후원하고, 해동문화예술촌이 기획하는 행사로 폐산업시설이었던 해동문화예술촌의 역사적·문화적 특징을 각색해 술(주조)과 예술, 그리고 슬로우(담양)를 결합한 문화기획이다. 담양 주조의 양대산맥인 추성고을과 죽향도가의 전통주들을 만날 수 있고, 시음회도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청년단체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푸드마켓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동문화예술촌 루프탑과 마당에서 야간공연이 동시에 진행된다. 문성채의 대금 독주 연주와 호남권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NS 재즈 밴드의 재즈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해동문화예술촌 소셜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재해·재난 대응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담양군은 겨울철 증가하는 뇌졸중과 심근경색에 대비하고 최근 발생한 이태원 참사 등 재해·재난 대응시 인명 구조를 위해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및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심폐소생술은 심장의 기능이 정지하거나 호흡이 멈췄을 때 수행하는 응급처치로 심정지 발생 후 6분안에 실시했을 경우 생존율을 3배까지 늘릴 수 있다. 이날 교육은 이론과 실제 사고발생상황을 대비해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 위주의 진행을 통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연말 지역사회를 향한 다양한 후원 이어져
담양군복지재단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저소득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지원을 위해 △(주)산들촌에서 각종 스낵 1,000여 박스 △동일산업이 단감 200박스를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기탁된 물품은 저소득 독거노인, 노인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이와 함께 담양군 복지재단 이명은 이사도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5백만원을 기탁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이어갔다. 지난 21일에는 봉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성수 위원이 면사무소에 약 170만원 상당의 백미 20kg 30포를 기탁하며 지역 사회에서도 연말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보탰다. 올 여름 손수 농사지은 딸기잼 60개에 이어 두 번째 기탁으로, 한 위원은 매년 백미 30포씩을 기탁하며 지역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