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국정조사 촉구 거리서명 하는데…광주 민주당 의원들은 여야 축구대회 참석?
입력: 2022.11.22 12:14 / 수정: 2022.11.22 12:14

지역 정가·SNS "얼빠진 의원들, 이태원 참사 애도 이어지며 정권 책임 묻고 있는 시국에“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촉구하는 민주당의 거리 서명운동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하고있는 와중에 광주의 일부 국회의원들이 지난 18일 열린 여야축구대회에 참석한 사실이 알려지며 시민들의 비난이 고조되고 있다./더팩트 DB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촉구하는 민주당의 거리 서명운동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하고있는 와중에 광주의 일부 국회의원들이 지난 18일 열린 여야축구대회에 참석한 사실이 알려지며 시민들의 비난이 고조되고 있다./더팩트 DB

[더팩트ㅣ광주=박호재 기자] 여야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둘러싸고 첨예하게 대치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8일 여의도 국회 운동장에서 여야 국회의원 친선 축구경기가 열린 것을 두고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민주당이 광주‧전남 각 지역위원회를 중심으로 곳곳에서 당 차원의 국정조사 촉구 시민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는 와중에 축구대회에 참여한 이 지역 국회의원들의 모순된 행태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고조되고 있다.

이날 축구대회 축사에 나선 김진표 국회의장은 "22년 만에 여야 축구대회가 성사됐다. 축구 시합 한 번 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처럼 어려웠다"며 "국정조사 등으로 여야간 긴장이 높아졌지만, 그럴수록 여야 의원들이 서로 몸 부대끼면서 땀 흘리는 모습 보면 국민이 조금 더 편안해지지 않을까"라고 축구대회 개최의 취지를 밝혔다.

하지만 민주당 시‧도당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더팩트> 취재를 종합해보면 다음날인 19일에 서울에서 전국 촛불집회가 열리고, 이태원 참사에 대한 국민적 애도와 책임을 묻는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굳이 이시기에 여야 축구대회를 열어야 할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비판적 의견이 많았다.

광주 시당에서 당직을 맡고 있는 A씨는 "거리에서 시민들은 국정조사 촉구 서명에 동참하고, 정작 지역 국회의원들은 여야 축구대회에 참석하는 두 얼굴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며 "도대체 정신이 제대로 박힌 사람들이냐?"며 거칠게 날을 세웠다.

SNS에서도 비난의 목소리가 높았다. 아이디 정×× 는 페이스북 게시글에서 "이 시국에 어린 학생들도 나라를 위해서 집회에 참석하는데 국회에서는 여야 축구대회라니"라고 댓글을 달았다. 또 아이디 Lee××는 "외국인들까지 집회 참석해 자봉하고 같이 행진까지 마쳤는데 얼빠진 민주당 의원 ××들은 그 와중에"라는 격한 게시 글을 올렸다.

한편 이날 축구대회에 참석한 민주당 광주·전남 국회의원들은 김승남 의원, 이형석 의원, 조오섭 의원 등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