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제19회 함평지회장기 노인 게이트볼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함평군 제공 |
■함평군, 제19회 함평지회장기 노인 게이트볼 대회 개최 등
전남 함평군과 (사)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는 지난 18일 ‘제19회 함평지회장기 노인 게이트볼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함평읍 전천후구장 외 2개 구장에서 열린 이날 대회는 9개 읍면에서 각 1팀씩 9개팀 15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엄다면이 지난 대회에 이어 또다시 우승을 차지하며 2연패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손불, 대동, 월야 3개 팀이 공동 준우승을 차지했다.
■함평군 보건소, 중고등학생 흡연 예방 프로그램 운영
함평군은 지역내 중‧고등학생 800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21일부터 12월 14일까지 흡연예방 프로그램 ‘골든벨‧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흡연예방 매직쇼, OX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금연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 방침이다. 또한 체험존, 퀴즈존, 에듀존 등 학년별 연령에 맞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일 계획이다.
■함평군, 제4회 함평음악협회 정기음악회 개최
전남 함평군은 지난 19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제4회 함평읍악협회 정기음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공연은 현악 4중주를 시작으로 테너, 클라리넷, 플롯, 소프라노 현악4중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클래식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폴킴의 ‘모든날 모든순간’, 김광진의 ‘편지’ 등 우리에게 익숙한 현대곡과 ‘박연폭포’ 등 경기도 민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 무대가 어우러졌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