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민주‧한국노총과 상견례
입력: 2022.11.21 16:26 / 수정: 2022.11.21 16:26

노사상생 발전방향 모색

홍남표 창원시장이 21일 민노총, 한노총과 노사상생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창원시 제공
홍남표 창원시장이 21일 민노총, 한노총과 노사상생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창원시 제공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은 21일 양대노총인 민주노총 경남본부와 한국노총 경남본부 두 곳을 차례로 찾아 상견례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는 민주‧한국노총 임원진이 참석해 소통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홍 시장은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상호 파트너십을 강화해 노동자와 기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대노총 역시 노동자 급성 중독 사태 등을 언급하며 우리 지역 상생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양대노총은 민노총 건물이 시의 재산이라 오래 되고, 공간이 부족한 점 등을 애로사항으로 건의했다.

홍 시장은 지역인재 채용 및 취업교육 연계, 비정규직 등 취약노동자 고용 지원, 창원지역 노동자들의 복지 증진 방안 등 노동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하고, 노동단체의 의견을 청취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