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금사육 농가 드론 소독 등 방역 철저
영광군은 전국 5개 시·도 12개 농가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의 지역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영광군 제공 |
■영광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총력 대응
전남 영광군은 전국 5개 시·도 12개 농가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의 지역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2014년 이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하지 않았지만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AI가 발생하고, 예년보다 2주 정도 빠르게 철새가 유입되고 있어 드론을 활용해 축사 지붕 등 주 1회 방역을 실시, 바이러스 지역내 사전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거점소독시설 1곳과 가금농가 입구 통제 초소 1개소를 운영해 가축 관련 차량의 통제와 소독을 시행하고 전담공무원 50명을 긴급 투입해 가금농가 전화 예찰과 방문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가금농가에게 일제소독의 날 실천, 농가 방역수칙 준수 등 철저하고 주도적인 차단방역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영광군, 안도걸 前기획재정부 차관 명예 군민증 수여
영광군은 지난 15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에게 명예군민증을 수여했다. 안 전 차관은 어촌뉴딜사업, e-모빌리티 정책사업, 상수도 현대화사업, 정수장 시설개량사업 등 영광군 발전을 위한 국고 예산 확보에 크게 기여해 영광군 명예군민 제3호로 선정돼 명예군민증을 수여 받았다. 영광군 명예군민에게는 군민에 준하는 혜택 부여, 각종 행사·축제 시 명예군민 초청, 군정홍보지 등 주요간행물 송부, 각종 교육 추진 시 전문자격을 갖춘 명예군민 초청강사 활용 등 명예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영광군, 동절기 추가접종 적극 참여 당부
영광군은 겨울철 독감과 코로나19 7차 유행을 대비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동절기 추가접종은 만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2차 접종(기초접종) 이상 완료자 중 마지막 접종 또는 확진일 기준 4개월(120일)이 지난 경우에 가능하다. 예방접종 장소는 위탁의료기관 23개소에서 실시 중이며, 사전예약 또는 당일 잔여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질병관리청 및 영광군 콜센터로 문의면 된다. 보건소는 위탁의료기관이 없는 6개 읍·면에 찾아가는 방문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며, 11월 21일 불갑면을 시작으로 22일 백수읍, 23일 대마면, 24일 묘량면, 28일 군서면, 30일 군남면을 각 보건지소에서 실시하고, 도서지역인 안마, 송이도는 29일 방문 보건진료소에서 접종한다.
■'수능탈출!! 수험생과 청소년을 위한 시리즈' 영광예술의전당, 바디콘서트·쇼그맨2 공연
영광군은 수험생과 청소년을 위한 시리즈 공연을 개최한다. 오는 24일 오후 7시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바디콘서트’, 25일 오후 7시에는 KBS ‘개그콘서트’의 주역들이 펼치는 ‘쇼그맨2’ 공연이 무대를 장식한다. 이번 ‘바디콘서트’에서는 팝, 클래식, 전통민요 아리랑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귀에 익숙한 다채로운 음악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춤 그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쇼그맨2’는 인기 개그맨 박성호, 김원효, 김재롱, 정범균, 이종훈이 출연해 개성과 끼가 넘쳐나는 연기로 웃음, 마술, 노래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한 무대에서 펼친다. 바디콘서트는 전석무료(현장예매만 가능)이며 ‘쇼그맨2’는 전석 3000원이다. 입장권은 1인 2매 한정으로 오는 17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인터넷예매를 하거나 영광예술의전당 안내데스크에서 현장예매가 가능하다. 현장방문이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은 영광예술의전당에서 주관하는 전화예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예매가 가능하다.
■영광군, 2022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 개최
영광군은 지난 10일 청년들과 함께 2022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에는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청년공동체 10팀이 모여 지역정착과 지역사회 연구 조사 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공동체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교류·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