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최남단 제주 '여가부 폐지 반대' 목소리
입력: 2022.11.16 11:57 / 수정: 2022.11.16 11:57

지역 정당·시민단체 '범시민사회 제주행동' 발족

제주도내 36개 정당·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한 여성가족부 폐지 저지와 성평등 정책 강화를 위한 범시민사회 제주행동은 16일 발족 기자회견을 갖고 여가부 폐지 철회 및 성평등정책 강화 등을 촉구했다.
제주도내 36개 정당·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한 '여성가족부 폐지 저지와 성평등 정책 강화를 위한 범시민사회 제주행동'은 16일 발족 기자회견을 갖고 여가부 폐지 철회 및 성평등정책 강화 등을 촉구했다.

[더팩트ㅣ제주=허성찬 기자] 국토 최남단 제주에서도 여성가족부 폐지 반대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지역내 36개 정당과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한 '여성가족부 폐지 저지와 성평등 정책 강화를 위한 범시민사회 제주행동'은 16일 발족 기자회견을 갖고 여가부 폐지 반대 및 성평등정책 강화를 촉구했다.

이들은 "정부는 외교실책과 비속어 논란 등으로 지지율이 20%대로 급락하자, 돌연 '여성가족부 폐지' 의제를 다시 전면화하기 시작했고, 지난 7일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국민의힘 당론으로 발의했다"며 "여성가족부를 정권의 이해에 따른 정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구조조정에서 여성이 먼저 퇴출되고, 학교에 등교하지 못하는 아이를 돌보는 일은 여성인 엄마가 해야하는 등 여성에 대한 불평등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 여성들은 산책을 하다가, 가족 안에서, 일터에서 폭력을 당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는 시스템을 더욱 정비하고 강화하겠다는 약속은 커녕 '한국에 구조적인 성차별은 없다'며 여가부 폐지를 밀어붙이고 있다. 이는 각자도생하라는 것과 다름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여가부 폐지는 성차별 구조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고, 성 불평등과 사회통합을 저해하는 갈등 요인이 될 것이다"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여가부 폐지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끝까지 막아낼 것이다"고 강조했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