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이태원참사 국정조사 서명운동 본격화
입력: 2022.11.14 15:25 / 수정: 2022.11.14 15:25

14일 범국민서명운동 발대식…국민의힘 ‘이재명 살리기 프레임’ 일고의 가치도 없어

14일 오후 1시 30분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광장에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이 당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검추진 범국민 서명운동을 가졌다./ 광주 = 나윤상
14일 오후 1시 30분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광장에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이 당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검추진 범국민 서명운동을 가졌다./ 광주 = 나윤상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14일 13시 30분에 광주버스터미널 유스퀘어 광장에서 당원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범국민 서명운동 발대식’을 가지고 대대적인 서명운동에 나섰다.

국민의 힘은 14일 당내 3선 이상 중진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후 더불어민주당이 요구한 국정조사는 ‘이재명 살리기’에 불과하다는 결론을 내고 국정조사를 거부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1일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실시를 위한 서명운동에 주력하며 장외투쟁을 본격화 한 가운데 광주 시당도 14일 발대식을 갖고 국정조사가 관철될 때까지 서명운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 날 발대식에서 이병훈 광주시당 위원장은 “이번 발대식은 국정조사를 통하여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자리이다.” 며 “국정조사는 진상규명이 첫 번째이고 두 번째는 책임자들에게 법적인 정치적인 책임을 묻는 것이고 세 번째는 더 이상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서 이 위원장은 국정조사가 국민의 힘이 말하는 ‘이재명 살리기’ 라는 프레임은 일고의 가치가 없다고 비판했다.

임선숙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자리” 임을 강조하고 광주지역 희생자의 이름을 호명했다.

임 최고위원은 “이태원 참사 희생자의 유가족은 현재 탈진해서 병원에 입원해 계신다” 며 “이 참사에 대해 책임지겠다는 고위직 공무원은 없고 하위직 공무원만 죽어나가고 있다.” 고 윤석열 정부를 향해 날을 세웠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힘이 계속해서 국정조사를 거부하면 24일 본회의에서 단독 안건으로 올리고 아울러 특검까지 밀어붙일 예정이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