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참사 왜곡하는 대상 누구든 엄중한 대가 치러야"
입력: 2022.11.13 17:48 / 수정: 2022.11.13 17:48

세월호 관련 "정부 무능·도덕성 몰아붙여 사회 안전해 졌나"

서병수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의장이 31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전국위원회 의장직 사퇴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며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
서병수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의장이 31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전국위원회 의장직 사퇴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며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참사를 왜곡하는 행태는 대상이 누구든 엄중한 대가를 치러야 할 것."

국민의힘 서병수(부산진갑·5선)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태원 그날의 비극 이후 겨우 보름이 지났건만, 비극적인 참사는 벌써부터 정략적 정쟁거리로 악용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 대표라는 자는 희생자의 명단과 영정이 필요하다며 촛불을 들겠다고 선동질에 나섰다"며 야권을 향해 비판했다.

그는 특히 세월호 참사와 관련, "병폐와 부조리라는 우리 사회 구조적인 결함을 정부의 무능력과 도덕성 문제로 몰아붙였다. 그래서 우리 사회가 한 뼘이라도 더 안전해졌는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인천 영흥도에서 낚싯배가 침몰하고 제천 스포츠센터와 밀양 병원에서, 종로 고시학원과 인천의 공장, 이천의 물류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하고 광주에서 건물이 붕괴하면서 우리의 가족, 이웃, 동료, 친구가 너무도 참담하게 세상을 떠났다"고 전 정권 당시 참사를 지목했다.

이어 "국가적 탐사와 비극을 정쟁거리로 삼지 않았다면, 그래서 진상을 규명하고 재난 대비 매뉴얼만 제대로 세웠다면 참담하게 희생된 분들도 오늘 우리처럼 숨 쉬고 내일을 기대하며 살고 계시지 않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서 의원은 "진상을 규명하고 합당한 법적·정치적 책임을 물으며 재발방지책을 마련하는 일이 최우선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