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장성군 옐로우시티 스타디움, 친환경디자인 우수성 입증 등
입력: 2022.11.08 17:23 / 수정: 2022.11.08 17:23

제7회 전남 친환경디자인 공모전서 우수상 수상

장성군은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이 오는 11일 열리는 제7회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 공모전 공공건축물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장성군 제공
장성군은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이 오는 11일 열리는 제7회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 공모전 공공건축물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장성군 제공

□장성군 옐로우시티 스타디움, 친환경디자인 우수성 입증

전남 장성군은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이 오는 11일 열리는 제7회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 공모전 공공건축물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황룡강에 인접한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은 수려한 경관을 잘 살린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공모에서도 강변 풍경과 건축 미학적 조화를 이룬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주변 경관도 매력적이다. 꽃이 피는 봄, 가을이면 황룡강변을 따라 10억 송이 꽃길이 완성돼 절정의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인근 황룡행복마을의 전통가옥과 어우러진 모습도 인상적이다.한편 전남도 친환경디자인 공모전은 자연과 문화, 사람이 공존하는 친환경 공간, 건축물 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사업이다.

□장성군, 올해 공공비축미‧시장격리곡 ‘첫 수매’

장성군이 지난 7일 올해 처음으로 공공비축미, 시장격리곡 건조벼 수매를 시작했다. 지역 내 19개 정부양곡창고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되며 총 매입량은 1만 171톤이다. 정부 쌀 수급 안정화 대책에 따라 시장격리곡 4081톤을 동시매입하게 되어 전년 대비 96% 늘었다.매입 품종은 새청무와 조명1호다. 가격은 통계청의 수확기 전국 평균 산지 쌀값에 따라 연말에 결정된다. 매입 대금은 농가 부담 경감을 위해 수매 시 40kg 1포당 3만 원을 우선 지급하고, 최종 매입가격 확정 이후 나머지 차액을 준다.

□장성군 청년 농업인 "콩 수확해 이웃 돕습니다"

장성지역 청년 농업인들이 콩 수확을 위해 팔을 걷었다.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 3일 황룡면 필암리 일원에서 청년 4-H회 활성화를 위한 콩 수확 과제활동이 진행됐다.이번 콩 수확에는 3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잘 자란 콩을 수확하며 굵은 땀을 흘렸다. 수확한 콩은 회원들이 지난 5월부터 파종, 방제, 순지르기, 공동제초 등을 함께 하며 재배한 작물이다. 이날 장성군 청년 4-H회는 콩 수확이 끝난 뒤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캠페인’도 벌였다.

□장성군 정책자문위원 위촉…군민이 주인인 시대 ‘성큼’

장성군이 민선8기 화합과 소통의 참여행정 구축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군은 지난 4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장성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장성군은 앞선 9월 ‘정책자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위원회 설립 근거를 마련했다.정책자문위원회는 군이 추진하는 주요 정책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견해를 제시하고 지역민의 목소리가 모아지는 곳으로 군정이 나아가도록 돕는 ‘군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한다.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는 1년에 두 번 열리며, 위원 전원이 참석해 장성의 중장기 발전계획과 행정 개선사항, 지역 주요 현안‧쟁점 등을 심도 깊게 논의한다. 자치단체장이 별도로 요청한 안건도 의제로 다룬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관광, 농업, 식품 등 분야별 전문가를 비롯해 총 25명이 위원회에 이름을 올렸다. 위원 임기는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장성군, 청년단체 활동 지원 나선다

장성군이 오는 11일까지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에 참여할 청년 단체를 모집한다. 전남권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 5명 이상이 포함된 팀‧단체‧법인으로 전체 구성원의 70% 이상이 청년이어야 참여 가능하다.단 일회성 행사, 단순 친목, 영리 목적의 모임, 특정 종교 및 정당 관련 단체 등은 지원받을 수 없다. 중앙부처,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유사 지원사업 참여 단체도 해당되지 않는다.참여 신청은 장성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다음, 11일까지 장성군청 일자리경제실 인구정책대응팀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발송하면 된다. 우편 제출 시 11일자 소인까지 인정된다. 총 5개 공동체를 선발하며, 결과는 이달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다.

□장성군, 11월 말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이의신청 접수

장성군이 상반기 합병, 분할, 지목 변경, 신규 등록전환 등이 이루어진 토지에 대해 이달 말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이의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총 1052필지로, 올해 7월 1일 산정된 개별공시지가 기준이다.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의견이 있으면 지가 열람창 하단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내려받아 양식을 작성하고 군청 민원봉사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이달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의신청서는 군청 민원봉사과, 행정복지센터에도 구비되어 있다.접수된 의견은 국토교통부 지정 감정평가사가 가격 적정성을 다시 살펴본다. 재감정을 통해 조정된 지가는 장성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12월 23일 이전에 개별 통지된다.

□장성군, 현장 기술지원…보리, 밀 등 ‘맥류’ 안정생산 도모

장성군이 보리, 밀 등 맥류 파종시기를 앞두고 현장 기술지원을 펼치고 있다. 올해 맥류 파종 적기는 10월 25일에서 11월 10일 사이다. 기후 변화로 벼 수확시기가 지연되면서 파종시기가 예년보다 7일 이상 늦어졌다.장성군은 파종기간 중 현장 기술지원단을 운영해 △맥류 파종 적기 안내 △파종량 준수(10헥타르 당 16~20kg) △종자 소독 △월동관리 방법 등을 중점 지도하고 있다.겨울철 토양 수분 확보를 위한 △배수작업 및 흙넣기 △답압(씨를 뿌린 뒤 밟아주는 작업) △제초 등도 강조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