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LG디스플레이, 일회용품 줄이기 업무협약식 가져
입력: 2022.11.08 14:59 / 수정: 2022.11.08 14:59

-시, 정책 수립 행정적 지원 강화
-LG디스플레이, 폐기물 발생 감량..다회용컵 적극 실천


파주시와 LG디스플레이는 일회용품 줄이기 업무협약식을 8일 개최했다./파주시 제공
파주시와 LG디스플레이는 '일회용품 줄이기 업무협약식'을 8일 개최했다./파주시 제공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파주시와 LG디스플레이는 자원순환 문화 확산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 줄이기 업무협약식'을 8일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줄여나가는 소비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LG디스플레이 음료 판매장을 대상으로 다회용컵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생활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정책추진 계기를 마련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다회용품 사용확산 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시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정책을 수립해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LG디스플레이에서는 사내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감량하고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적극 실천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플라스틱 등 폐기물 발생 줄이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일회용품 줄이기 사업 확대 등 행정적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김 시장은 "매장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사업자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11월 24일 일회용품 사용 제한 확대 시행을 앞두고 캠페인 등을 통해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