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체육회장선거는 11월14일에, 구·군체육회장선거는 11월중 구·군선관위별로 개최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내달 15일 실시하는 부산광역시체육회장선거와 내달 22일 실시하는 구·군체육회장선거를 앞두고, 시 및 16개 구·군선관위에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부사시선관위제공. |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내달 15일 실시하는 부산광역시체육회장선거와 내달 22일 실시하는 구·군체육회장선거를 앞두고, 시 및 16개 구·군선관위에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부산광역시체육회장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는 부산시선관위 주최로 오는 14일 오후 2시 동래구·금정구선거관리위원회합동청사 1층 회의실에서, 각 구·군체육회장선거 설명회는 해당 구·군선관위별로 11월중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후보자등록 시 필요한 서류 및 등록신청서 작성에 대한 안내와 함께 선거운동 방법, 제한·금지사항, 위법행위 예방·단속 방향 등 선거 전 과정에 걸쳐 후보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안내한다.
지방체육회장선거는 2020년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선거관리위원회 의무위탁 대상이 되었으며, 이번 선거는 법 개정 후 치러지는 첫 선거로서 선거관리위원회 주관하에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된다.
부산시선관위관계자는 "설명회에서 후보자등록서류 준비부터 선거운동 전 과정에 걸쳐 후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안내하는 만큼 입후보예정자 등이 꼭 참석해 달라"고 했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