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억 횡령 의혹' 청주 오송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조합장, 결백 주장
입력: 2022.11.05 18:44 / 수정: 2022.11.05 18:44

"선거 때마다 이런 루머 나오는지 이해 안 가...잘못했으면 법적 처리 받을 것"

5일 오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소재 C&V센터에서 열린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 총회 모습. /유튜브 캡쳐.
5일 오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소재 C&V센터에서 열린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 총회 모습. /유튜브 캡쳐.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횡령 등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는 충북 청주 오송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조합장이 결백을 주장했다.

A조합장은 5일 오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소재 C&V센터에서 열린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 총회에서 조합원 300여세대의 가구당 옵션 비용 8억여 원 횡령 의혹에 대해 "매번 선거 때마다 이런 루머가 왜 나오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9월 일부 조합원이 청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의혹을 제기했는데 그때 자신이 주장한 게 허위라면 책임지겠다고 했다"며 "한 말을 반드시 지켰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지역주택조합 업무대행사 대표와 오송역세권도시개발조합 업무대행사 전 대표가 공모해 조합이 낸 토지대금 100억 원을 배임‧횡령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이 부분은 저도 자유롭지 못하다"라고 말했다.

A조합장은 "신탁사에 돈이 들어가는 게 맞고, 지난 2020년 5월 (사업 주체 3곳에서) 자금 인출 요청이 있었지만 아직까지 돈이 안 들어오고 있다"며 "잘못하면 내가 배임 혐의가 될 수 있다, 오는 8일 충북경찰청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100억 횡령설, 해외도피설 등 소문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루머를 달고 산다"며 "제가 잘못했으면 법적 처리를 받겠다"고 일축했다.

A조합장은 "저는 뇌물을 받은 적이 없고 사법기관의 수사가 진행되면 적극적으로 소명해서 사실을 입증할 것"이라며 "조합장 선거에 맞춰 이런 의혹을 제기한 이유가 궁금하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경찰청은 최근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 및 지역주택사업 업무대행사 관계자 등을 불러 참고인 조사를 마쳤다.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은 환지 방식으로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리 일원에 70만 6976㎡ 규모로 추진 중이다. 현재 공정률은 21%다. 여기엔 조합 2094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