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재난 취약계층 대상 기초 소방시설 지원
입력: 2022.11.04 09:48 / 수정: 2022.11.04 09:48

370가구 방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강진군이 재난 취약계층 대상 기초 소방시설을 지원했다/강진군 제공
강진군이 재난 취약계층 대상 기초 소방시설을 지원했다/강진군 제공

[더팩트ㅣ강진=최영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10월 한 달간 장애인, 다문화가정, 고령자 등 관내 재난 취약계층 370가구를 직접 방문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기초 소방시설을 설치하고 소화기 사용법 등 생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주택 화재는 대부분 심야 취약 시간대에 발생해 상황을 조기에 인지하지 못하고 유독가스를 흡입해 사망하거나 소화기가 없어 초기 화재진압에 실패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안전 문화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소방시설법 제8조에 따라 아파트를 제외한 모든 주택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나 대부분의 주택은 안전의식 부족과 경제적 부담으로 구비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군은 지난 2014년부터 지금까지 관내 재난 취약계층 5300여 가구에 소화기와 단독경보기를 지원했으며 소화기 사용법과 안전교육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홍양식 안전재난교통과장은 "앞으로도 재난 취약계층에 기초 소방시설을 꾸준히 지원‧점검하고 안전 문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살기 좋은 강진, 안전한 강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