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청와대 출신 의원 7인, 민생경제 위기해법 토론회 연다
입력: 2022.11.03 13:16 / 수정: 2022.11.03 13:16

퍼펙트 스톰 속 주력산업 대응 전략 논의 진행 예정
한병도·이원택·고민정 의원 등 4일 국회체험관 강당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고민정, 김승원, 김한규, 문정복, 윤영덕, 이원택, 한병도 의원이 4일 오후 2시 국회박물관 국회체험관 대강당에서 ‘퍼펙트 스톰 속의 한국 경제, 어디로 가나?’를 주제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고민정, 김승원, 김한규, 문정복, 윤영덕, 이원택, 한병도 의원이 4일 오후 2시 국회박물관 국회체험관 대강당에서 ‘퍼펙트 스톰 속의 한국 경제, 어디로 가나?’를 주제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더팩트 | 익산=김도우 기자]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국회의원 7명이 민생경제 위기 해법 토론회를 연다.

3일 한병도(전북 익산을) 의원실에 따르면 ‘퍼펙트 스톰 속의 한국 경제, 어디로 가나?’ 주제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문재인정부 청와대 출신 고민정, 김승원, 김한규, 문정복, 윤영덕, 이원택, 한병도 의원이 공동 주최한다.

토론회는 오는 4일 오후 2시 국회박물관 국회체험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올해 초부터 공급망 붕괴와 함께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악재가 이어지는 이른바 ‘퍼펙트 스톰’의 격랑 속에 가계와 기업이 복합적 경제 위기로 큰 혼란을 겪고 있지만, 이를 책임지고 헤쳐 나가야 할 정부의 대응 전략은 부재하다는 지적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한병도 의원은 <더팩트>와 통화에서 "작금의 경제 위기에 대한 대응 방안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며 "(토론회에서는) 민생경제 위기 해법과 주력 산업 대응 전략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제민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하준경 한양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와 박복영 경희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가 각각‘물가, 금리, 환율 등 3高 충격 속의 민생경제 해법’과 ‘반도체, 배터리, 바이오 등 경제 안보 현안 대응 전략’을 주제 발표할 예정이다.

나원준 경북대학교 경제통상학부 교수, 강성천 고려대학교 미래성장연구원 특임교수, 김진일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이밖에 산업통상자원부 민간통상교섭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송기호 변호사도 참여한다.

공동 주최자인 국회의원 7인은"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생경제의 위기와 기업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한국 경제의 동력을 되살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토론회에서 논의될 다양한 의견과 해결책들이 국회에서 입법적·정책적 대안 마련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