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퇴직 후 제2의 행복한 일 찾기' 특강 참여자 15명을 7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파주시 제공 |
■파주시, '시니어 취업 단기특강'참여자 모집
파주시는 '퇴직 후 제2의 행복한 일 찾기' 특강 참여자 15명을 7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60세 이상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생애설계 관점에서 자신만의 행복한 가치를 찾고, 퇴직 후 미래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강좌는 오는 30일 온라인(ZOOM)으로 실시된다. 강의는 △보다 행복한 삶을 위한 자기 통찰 △중장기 생애 설계 전략 △행복한 목표 설정을 위한 자기 탐색 △행복 중심 나만의 일 찾기 △성공사례 및 실패 사례를 통한 삶의 가치 찾기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 거주자(만 60~70세)로서, 접수는 파주시일자리센터와 운정·문산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네이버폼을 통해 할 수 있다.
■파주시 한울도서관, 이나영 작가와의 만남 운영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이나영 작가와의 만남을 ZOOM을 통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한울도서관에서는 주제에 맞는 도서 전시와 작가 강연을 격월로 운영하고 있다. 11월은 '고민 시장에 어서 오세요'라는 주제로 도서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도서 전시에는 '소원을 들어주는 신비한 가게'를 소재로 담은 판타지 동화들이 전시되며, 전시 도서 중 ‘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의 저자인 이나영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 작가는 '시간 가게', '블루마블', '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 등 21권의 작품을 집필한 어린이청소년책 작가로, 제13회 문학동네어린이 문학상을 비롯해 각종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초등학생 30명이다. 11월 20일까지 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한울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newswork@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