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고려청자박물관으로 놀러 가자~!”
입력: 2022.11.03 09:45 / 수정: 2022.11.03 09:45

고려청자 디지털박물관 2층, 실감 콘텐츠 체험공간 ‘플레이 셀라돈’ 운영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 2층 플레이 셀라돈 전경/강진군 제공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 2층 플레이 셀라돈 전경/강진군 제공

[더팩트ㅣ강진=최영남 기자] 전남 강진 고려청자박물관이 실감 콘텐츠 체험공간 ‘플레이 셀라돈’을 지난 1일부터 연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플레이 셀라돈’은 청자에 담긴 이야기와 제작과정을 소재로 트램펄린, 미끄럼틀 등 각종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매핑, VR 등 실감 콘텐츠 기술을 접목해 아이들이 놀면서 청자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고려청자 디지털박물관 2층에 조성됐다.

지난해 문체부 실감 콘텐츠 체험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상반기 콘텐츠와 시설을 구축하고 최근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검사까지 통과했다.

하루에 총 4회 운영하며 1시간당 30명씩 이용할 수 있다. 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잔여 인원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도 접수 가능하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사항을 반영해 추후 홈페이지 내에 예약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려청자박물관 홈페이지 이용 안내에서 확인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