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시장 '깜짝' 압수수색에 시청 내부도 '술렁'
입력: 2022.11.02 14:37 / 수정: 2022.11.02 14:37

창원시 관계자, "시청이 어수선하다. 홍 시장은 시청에서 나가"
홍 시장, 잦은 교체 인사 단행에 '이유 불분명한 인사' 의혹


검찰이 홍남표 창원시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한 압수수색을 한 가운데 시청 내부도 술렁이고 있다. 사진은 창원시청 전경./창원시 제공
검찰이 홍남표 창원시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관련한 압수수색을 한 가운데 시청 내부도 술렁이고 있다. 사진은 창원시청 전경./창원시 제공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창원지검이 2일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의 집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하고 있는 가운데, 창원시청에서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검찰은 이날 오전 9시쯤부터 오전 11시 30분쯤까지 약 2시간 30분간 홍남표 창원시장의 집무실과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이날 압수수색은 지난 6.1지방선거 과정에서 홍 시장이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사실을 포착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홍 시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나오고 있지않다.

하지만 창원시청 내부에서는 너무나 갑작스러운 압수수색 소식에 놀람과 당혹감이 뒤섞여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더팩트DB
홍남표 창원시장./더팩트DB

창원시 관계자는 "여당 시장인데다 100만 특례시장인데 어떻게 수색영장이 나왔는지 의문이다"라며 "시청 내부에서도 현재 매우 뒤숭숭하고 직원들의 마음이 다 술렁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창원시 한 공무원은 "분위기는 말할 것도 없이 어수선하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라는 것이 해결하기엔 시간이 많이 걸릴 문제라 더욱 그런 듯 하다"며 "홍 시장은 오전에 시장실에 있다가 오늘 외부일정이 잡혀있지 않은데도 시청을 나간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밝혔다.

오늘 홍 시장에 대한 소식을 접한 한 창원 시민 A씨는 "홍 시장이 취임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런 불미스러운 의혹이 터져 나와 실망스럽다"며 "공직자가 선거법 하나 지키지 못한다면 시민에 대한 약속인 공약도 잘 지켜줄 수 있을 지 의문이다"라고 토로했다.

한편, 이날 홍 시장은 정기인사뿐 아니라 잦은 교체인사를 단행해 공직사회 내부에 피로감을 높인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7월 1일 취임 이후 7월 정기인사에 이어 지난달 7일과 13일 그리고 11월 1일까지 무려 네 차례나 단행했다. 특히 지난 1일 단행한 수시인사에서는 전 공보관과 전 여성가족과장을 맞교환 하듯 인사를 단행해 전 공보관은 발령을 받은지 겨우 4개월만에 자리를 옮기게 했다.

일각에서는 '전 시장 측근에 대한 보복인사다', '이유가 불분명한 인사다'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이에 창원시 인사과 관계자는 "원활한 사업 진행과 현안 해결을 위한 동력 확보를 위해 필요에 따른 수시인사였다"고 해명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