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올 김장 책임집니다”명품 해남 배추 수확 개시
입력: 2022.11.01 14:54 / 수정: 2022.11.01 14:54

이달 중순 수확 본격화, 해남미소 통해 김장용 절임 배추 사전 예약 실시

배추수확 시작/해남군 제공
배추수확 시작/해남군 제공

[더팩트 I 해남=최영남 기자]김장철을 앞두고 전남 해남 가을배추 수확이 시작됐다.

올해 김장배추는 정식기 태풍의 여파로 배추 육묘에 어려움을 겪으며 정식시기가 다소 늦어지고 가을철 가뭄으로 인한 피해 우려가 있으나 현재까지 생육 상태는 양호한 편이다.

또 올해 해남 배추 재배면적은 가을배추 3071ha, 겨울 배추 1711ha로 지난해에 비해 가을배추 재배는 늘고, 겨울 배추는 줄어들었다.

현재 수확되고 있는 배추는 대부분 절임 배추로 가공되고 있으며 김장용 배추 수확은 11월 중순부터 본격화된다.

또한 해남 배추는 중부지방의 작기가 짧은 배추에 비해 70~90일을 충분히 키워내면서 배추의 속이 꽉 차고, 황토 땅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영양가가 풍부하다. 김치를 담그면 쉽게 물러지지 않고 단맛이 나는 아삭한 식감으로 명품 배추로 불리고 있다.

최근에는 생배추 외에도 절임 배추 가공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로 생산량의 10%가량이 절임 배추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해남군은 일교차가 커지면서 배추 특유의 단맛이 강해지고 속이 단단해지는 만큼 일반 가정의 경우 11월 중순 이후 김장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해남군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에서는 김장용 절임 배추 사전 예약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질 좋은 절임 배추를 원하는 날짜에 배송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1월 3일부터는 해남미소를 통해 김장재료 일부 품목에 대해 할인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