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등 놀이 수업 활성화...영상 보급
입력: 2022.11.01 10:16 / 수정: 2022.11.01 10:16

‘놀이로 성장하는 아이들’ 수업 영상 보급으로 초등 미래교육 지원
임태희 교육감 "미래 인재교육에 최선 다하겠다"


초등생들의 놀이공간 활용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초등생들의 놀이공간 활용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더팩트 l 의정부=김성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초등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한 ‘놀이 수업 사례 동영상’을 도내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자료는 초등학생들이 놀이 수업을 통해 즐겁게 학습하고, 친구들 간에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기르는데 효과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홍보 영상은 △4학년 체육 놀이수업 △5학년 수학 놀이수업 △2학년 창체 놀이수업 △교사·학생 인터뷰 △놀이 공간 활용 △온‧오프라인 놀이 콘텐츠 누리집 소개 등의 내용으로 1편이 제작됐다.

이밖에 놀이수업 이해를 돕는 체육, 수학, 창의적체험활동 수업 사례 3편을 추가해 총 4편으로 구성됐다.

이 영상은 유튜브 채널 ‘경기교사온 TV_초등’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관련 자료집은 경기교육모아 누리집 학생중심 교육과정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김신영 학교교육과정과 과장은 "놀이는 학생들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배우는 방법이며, 이를 통해 창의성과 사회성, 자기주도성을 키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초등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학교 현장에서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균형 있게 기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교육은 기본과 기초를 갖춘 미래인재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1월에 교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놀이활동 방법을 소개한 동영상 10편, 자료집 35편 총 45편을 개발‧보급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