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성폭행 '수원발발이' 31일 출소, 주민들 반대 집회
입력: 2022.10.29 18:21 / 수정: 2022.10.29 18:21

수원지역 출입 및 거주 반대 촉구
집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석


수원 발발이로 알려진 연쇄 성폭행범 박병화(40) 출소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지역 주민들이 오는 30일 항의 집회를 연다. / 남윤호 기자
'수원 발발이'로 알려진 연쇄 성폭행범 박병화(40) 출소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지역 주민들이 오는 30일 항의 집회를 연다. /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배정한 기자] '수원 발발이'로 알려진 연쇄 성폭행범 박병화(40) 출소를 앞두고 지역 주민들의 항의 집회가 오는 30일 오후 3시 경기 수원시 권선구 수원시청 인근 올림픽공원에서 열린다.

수원시 주민자치회는 이날 수원시민 규탄 결의대회를 열고 박병화의 수원지역 출입 및 거주 반대를 촉구할 예정이다.

집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연쇄 성폭행범 박병화는 2002년 12월부터 2007년 10월까지 수원시 권선구, 영통구 등지의 빌라에 침입해 20대 여성 10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돼 15년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박병화는 10월 31일 충주교도소에서 형기를 마치고 출소할 예정이다. 거주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그가 과거 수원에 거주한 점에 미뤄 수원 소재 법무부 산하 시설에 머물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28일 박병화의 출소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역 사회의 불안감이 커지자 더불어민주당 김승원(수원갑), 백혜련(수원을), 김영진(수원병), 박광온(수원정) 의원과 함께 법무부를 방문해 범죄예방정책국장에게 '연쇄성폭행범 수원 거주반대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연쇄성폭행범 출소를 앞두고 수원시민들이 극도로 불안해하고 있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연쇄성폭행범의 수원시 출입을 거부하고 수원에 거주할 수 없도록 모든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항의했다.

또 "원칙적으로 흉악범의 재범을 차단하고 시민을 지킬 수 있는 강력한 제도를 만들어 달라"고 요구했다.

ha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