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양 미세조류 생산시설 건립’ 70억 투자협약 체결
입력: 2022.10.29 14:32 / 수정: 2022.10.29 14:32

솔로몬 바이오, ‘신지면 일원에 시설 건립’ 기능성 소재 생산

완도군이 ‘해양 미세조류 생산시설 건립’ 70억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완도군 제공
완도군이 ‘해양 미세조류 생산시설 건립’ 70억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완도군 제공

[더팩트 I 완도=최영남 기자]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6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개최된 ‘전라남도 바이오 기업 투자 유치 설명회’에서 솔로몬바이오(대표 이동한)와 70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해양 치유와 연계된 산업 벨트를 구축하고 있어 이번 투자 유치가 성사됐다.

솔로몬 바이오는 완도군 신지면 일원에 ‘해양 미세조류 배양 및 기능성 소재 생산 시설’을 건립하는 데 7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 시설이 건립되면 미세조류를 활용한 ‘클로로필 a’라는 기능성 소재를 주로 생산하며, ‘클로로필 a’는 면역력 증진, 항암 작용, 혈액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20명의 고용 창출과 관련 시설을 활용한 관광객 체험 활동으로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우철 군수는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솔로몬 바이오의 투자 사업에 적극 협조하겠다"면서 "신지면을 중심으로 한 해양 바이오 단지를 완성하여 바이오 기업 유치로 고용 창출 및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개최된 투자 유치 설명회는 전남도의 풍부한 천연 생물자원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산업 환경 등 강점을 홍보하고, 우수 벤처·창업 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라남도와 5개 시·군(나주·화순·곡성·장성·완도)과 13개의 바이오 기업이 참석했으며 협약을 체결한 13개 기업의 투자 규모는 총 830억 원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