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강화 석모도에 '칠면초' 해안길 조성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2.10.28 16:54 / 수정: 2022.10.28 16:54
석모도 칠면초 해안길 조성사업 대상지 사진/인천시 제공
석모도 칠면초 해안길 조성사업 대상지 사진/인천시 제공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 강화 석모도에 칠면초 해안길이 조성된다.

28일 인천시에 따르면 다음달까지 '칠면초' 해안길 조성을 위한 간이해역이용협의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2023년 초 착공에 들어간다.

강화군 삼산면 석포리 일대는 가을이면 갯벌이 붉은색으로 물들어 보일 정도로 ‘칠면초’가 군락을 이뤄 자생하고 있어 시민에게 아름다운 장관을 제공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이후 관광객 증가 추세에 맞춰 칠면초 군락지, 녹지공간, 포토존 등 자연친화적인 친수공간을 조성해 해양생태계 보존과 관광객 유치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윤현모 시 해양항공국장은 "석모도의 칠면초 군락지는 2020년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가을철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뽑힐 정도로 해양경관이 뛰어난 곳"이라며 "사업이 완료된 후 더 많은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칠면초 군락지의 장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4월 시민의 친수공간 접근성 개선과 해안을 연결하는 수변공간 확대 조성으로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단기, 중·장기 39개 신규사업이 포함된 ‘2030 바다이음, 인천 해양친수도시 기본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