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법 제정 반대" 박홍서 충북의사회장 상경 시위
입력: 2022.10.28 14:58 / 수정: 2022.10.28 14:58
박홍서 충북의사회장은 지난 27일 국회 앞에서 간호단독법 제정 폐기를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에 참여했다. /박홍서 충북의사회장 제공.
박홍서 충북의사회장은 지난 27일 국회 앞에서 간호단독법 제정 폐기를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에 참여했다. /박홍서 충북의사회장 제공.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박홍서 충북의사회장은 지난 27일 국회 앞에서 간호단독법 제정 폐기를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에 참여했다.

박 회장은 "모든 보건의료인이 동등한 대우를 받아야 하지만 간호사 직역만을 위해 법안을 제정한다는 건 불합리한 발상"이라며 "간호법 논의보다 코로나19 방역 등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모든 보건 의료직역이 합당한 보상을 받는 게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간호협회는 다양화되는 간호업무에 발맞춰 숙련된 간호사를 양성,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간호법 제정이 필수라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간호법 저지를 위해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대한응급구조사협회, 대한임상병리사협회,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등 13개 단체 보건복지의료연대가 참여하고 있다.

cosmos138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