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대표 문화축제 고려현종대왕축제'…'사천와룡문화제'로 명칭 변경
입력: 2022.10.27 17:08 / 수정: 2022.10.27 17:08

제25회 사천와룡문화제 내년 4월 28일 개최 예정

사천시 대표 문화축제 명칭 조정과 관련한 시민토론회 모습/사천시 제공
사천시 대표 문화축제 명칭 조정과 관련한 시민토론회 모습/사천시 제공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경남 사천시는 대표 문화축제인 ‘고려현종대왕축제’가 예전의 ‘사천와룡문화제’로 명칭을 다시 변경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 26일 사천시 대표 문화축제 명칭 조정과 관련한 시민토론회를 열고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했다.

토론회는 사천시 대표축제의 명칭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기존 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등에 대해 폭넓은 논의를 가졌다.

토론자로 참석한 이병윤 경남도립남해대학 명예교수,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변철희 경남연구원 연구위원, 구정화 시의원, 정대환 사천문화원장은 축제의 명칭보다는 내용, 즉 킬러 콘텐츠가 더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시민들도 명칭에 함몰되지 말고 미래지향적인 테마로 명칭을 바꾸어 보는 것도 장기적으로 고려해 볼만하다는 등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사천시의회는 제266회 임시회를 통해 시에서 사천문화재단 이사회로부터 명칭 변경에 대한 승인을 받아 제출한 ‘사천시 대표문화축제 명칭 조정 동의안’을 통과시켰다.

내년에는 1995년 통합 사천시 출범과 함께 삼천포시의 한려문화제와 사천군의 수양문화제를 통합하면서 시작했던 와룡문화제를 다시 볼 수 있게 됐다.

제25회 사천와룡문화제는 ‘와룡 고려현종을 품다’는 부제로 내년 4월 28일 개최될 예정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