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사충남유치위 "국방부 공약 부정하고 무시...대통령 결단해야"
입력: 2022.10.26 14:52 / 수정: 2022.10.26 14:52

국방부장관 ‘육사 이전 반대’ 발언 규탄
김희동 실행위원장 "이전 찬성하는 사람들 많아"


육군사관학교 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는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국방부 장관 ‘육사 이전 반대’ 발언 규탄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 내포 = 최현구 기자
육군사관학교 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는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국방부 장관 ‘육사 이전 반대’ 발언 규탄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 내포 = 최현구 기자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육군사관학교 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가 국방부의 ‘육사 충남 이전 반대’ 발언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추진위는 2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국방부장관 ‘육사 이전 반대’ 발언 규탄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추진위에 따르면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지난 24일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 종합감사에서 "육사 이전의 경우 대통령 공약이 아니며 12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육사 출신 한기호 국회의원(국민의힘)은 "육사 이전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건 지역 이기주의와 유권자 표를 하나 더 얻겠다는 계산"이라고 발언했다.

김희동 추진위 실행위원장은 이와 관련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 김병준 위원장이 지난 4월 29일 충남도서관에서 발표한 지역공약은 공약이 아니냐"며 "국방부는 어떤 근거로 지역공약을 부정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주장했다.

이어 "육군사관학교 충남 이전이라는 대통령 공약사항을 부정하고 무시하는 국방부와 육군본부야말로 군 집단 이기주의"라며 "육사 출신 중에도 겉으로 표현하진 않았지만 이전을 찬성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지역 공약이자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시대적 사명의 완수를 위해서도 육사는 반드시 이전돼야 한다"며 "대통령의 결단이 필요하다. 육사는 다른 곳도 아니고 논산으로 이전하는 게 맞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윤 대통령을 향해 "육사 충남 이전은 대통령이 결정해야 할 문제"라며 "더 이상 이런 문제로 분열을 일으켜선 안 된다. 빨리 결정을 내려 정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