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제주도정 핵심공약 '상장기업 20개 육성·유치' 시동
입력: 2022.10.25 13:38 / 수정: 2022.10.25 13:38

31일 한국거래소 등 10개 기관과 업무협약 예정…기업 컨설팅도 진행

[더팩트ㅣ제주=허성찬 기자] 민선8기 오영훈 제주도정의 핵심 공약인 '상장기업 20개 육성 및 유치'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제주도는 오는 31일 '제주지역 상장기업 투·추·융자 및 상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제주도와 상장 주관기관인 한국거래소, JDC와 제주TP를 비롯한 기업 발굴·육성 등 지원기관, 신용보증기금 등 중소기업 자금·보증·기술지원 담당기관, 지역은행 등 10개 기관이 참여한다.

협약식 후에는 상장기업인 제주맥주와 한국거래소의 상장 특강, 기업컨설팅 등 구체적 상담도 진행된다.

기업 컨설팅은 상장희망기업의 사전 컨설팅 신청을 우선할 예정이며, 여건상 당일 컨설팅을 하지 못한 기업은 11월 중 한국거래소가 참여하는 도내 별도 행사를 통해 컨설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향후 한국거래소와 지역기업의 발굴·육성·투자 유치와 관련된 주요 기업지원기관, 지역은행 등과의 다각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상장기업 지원사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설계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한국거래소와의 협력으로 전문적․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주요 기관과 은행이 상장기업 육성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함께 힘을 모아준 것이다. 협약 이후 기관 간 상장기업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사업도 내실 있게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