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미래소통 DAY’...미래전략 비전 방안 모색
입력: 2022.10.21 14:36 / 수정: 2022.10.21 14:36

서울대 시흥캠퍼스 발전 계획·바이오 산업 클러스터 조성 방향 등 논의

시흥시가 20일 서울대 시흥캠퍼스 발전 계획, 시흥서울대병원과 치과병원 건립 방향 및 시흥시 바이오 산업 클러스터 조성 방향에 대해 논의한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시흥시 제공
시흥시가 20일 서울대 시흥캠퍼스 발전 계획, 시흥서울대병원과 치과병원 건립 방향 및 시흥시 바이오 산업 클러스터 조성 방향에 대해 논의한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시흥시 제공

[더팩트ㅣ시흥=이상묵 기자]경기 시흥시가 시의회와 소통 강화·비전을 함께 완성하기 위한 '미래소통 DAY'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20일 열린 '미래소통 DAY'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송미희 시흥시의장· 시의원· 최해천 서울대학교 연구부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서울대 시흥캠퍼스 발전 계획· 시흥서울대병원과 치과병원 건립 방향 및 시흥시 바이오 산업 클러스터 조성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시의회와의 소통이 가장 중요한 만큼, 오늘 소통데이를 시작으로 시의회, 서울대학교, 시흥시의 협력체계를 더욱 굳건히 해 도시의 균형발전을 이루고,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로 발돋움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시흥시 미래발전계획에 ·대해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주신 집행부의 열정에 감사하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의 성공적인 조성과 시흥배곧서울대병원, 시흥서울대치과병원의 조속한 건립을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흥시는 미래소통 DAY를 기점으로 향후 주요 현안에 대해 시흥시의회와 긴밀하게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 민선8기의 정책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미래 시흥을 완성하는 성장 동력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