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분양소식...수요자 눈길 끌어
입력: 2022.10.20 20:57 / 수정: 2022.10.20 20:57

- 대규모 업무지구 인근 주택 수요자 지속적 관심 몰려
- 파주에 들어서는 '메디컬 클러스터' 수요 흡수 할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눈길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SM동아건설산업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SM동아건설산업

[더팩트 | 안순혁 기자] 업무지구 주변 분양 단지에 지속적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는 직장과 가까운 곳의 주거환경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일자리가 가까운 곳은 근로자들의 수요가 뒷받침되는 데다 인구유입과 함께 교통, 편의 등 각종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시장 상황과 상관 없이 안정적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워라밸(Work-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열풍이 확산되고,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직주근접 단지의 인기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이유로 업무지구를 근처에 둔 직주근접 단지는 이른바 '스테디 셀러'로 주택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파주 운정신도시에 들어설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와 '운정 테크노밸리' 두 업무지구 인근에 분양을 개시한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이 눈길을 끈다.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SM동아건설산업과 SM삼환기업이 각각 A18BL, A48BL에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과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리버'를 동시에 분양하는 단지다.

A18BL에 공급되는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은 SM동아건설산업이 시행·시공하며 지하 2층~지상 28층 총 6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201세대 △84㎡B 161세대 △101㎡ 137세대로 구성되어 중대형 평면 위주 총 499세대이다.

A48BL에는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리버'가 공급된다. SM삼환기업이 시행·시공하며 지하 2층~지상 15층 총 8개동으로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138세대, △59㎡B 146세대, △84㎡A 85세대, △84㎡B 88세대로 구성되며 중소형 평면 위주의 총 457세대이다.

두개 단지는 모두 내년 상반기 중 착수 예정인 종합의료시설(대학병원), 혁신 의료연구단지, 바이오 융복합단지 등을 조성하는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 인근에 위치해 있다.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는 서패동 일원 45만㎡부지에 총사업비 1조500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1만 1000여 개 이상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리버 /SM삼환기업 제공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리버' /SM삼환기업 제공

파주에 들어설 또 다른 업무지구인 운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경우 첨단·지식기반산업을 유치해 주변 산업단지와 연계한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거점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사업이 완공되면 약 91개 업체 입주와 약 4686명의 직·간접적 고용, 연간 9108억원의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이 두개 단지가 모두 조성될 경우 운정신도시의 약 1만 5000여 배후수요를 확보하게 되는 것으로, 향후 지속적인 주택 수요가 이어질 전망이다.

두개 단지가 누리게 될 교통 호재도 뚜렷하다. 2개 단지 모두 GTX-A 노선이 출발하는 운정역과 1km대로 인접해 있는데 해당 노선 개통 시 삼성역까지 20분대 도달할 수 있게 된다. GTX 운정역 반경 1km 내 84㎡ 아파트들의 시세는 분양가 대비 약 2배정도 높아졌는데, 이는 서울, 강남 접근성을 크게 올려줄 GTX 개통에 대한 기대감에 의한 것으로 보여진다.

자연 환경도 눈에 띈다. 각각 문발천 수변공원(A48 BL)과 청룡두천 수변공원(A18BL, 예정)의 바로 앞에 위치해 수변공원이 가져다 주는 쾌적성을 가장 앞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수변공원 인근 단지는 쾌적성뿐 아니라 산책로와 자전거길, 운동시설, 녹지 등이 인접해 있어 휴식과 여가를 즐기기에 뛰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과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리버'는 모두 수도권 공공택지지구 내 공급되어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된다. 2개 단지는 84㎡ 타입이 4억원대에 공급되며, 이는 주변 평균 시세 대비 3억~4억원 가까이 낮아 가격면에서도 경쟁력이 높다.

더구나 이번 국토교통부의 파주시 규제지역 해제 발표 직후 분양에 돌입해 다양한 수혜를 입는데, 세대원도 청약 가능하며, 추첨제 비율확대, 중도금대출 규모 및 각종 규제완화까지 청약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2개 단지는 14일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63번지에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방문객을 받고 있으며 오는 2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화) 1순위 청약, 26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