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주요 당직 인선 마무리…"민생정당 자리매김"
입력: 2022.10.18 18:11 / 수정: 2022.10.18 18:11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지난 17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상설위원회 가운데 전국위원회급 위원장 8명에 대한 임명을 가결했다고 18일 밝혔다./제주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지난 17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상설위원회 가운데 전국위원회급 위원장 8명에 대한 임명을 가결했다고 18일 밝혔다./제주도당 제공

[더팩트 l 제주=허용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이 주요 당직 인선을 마무리하고 민생정당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약속했다.

제주도당은 지난 17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상설위원회 가운데 전국위원회급 위원장 8명에 대한 임명을 가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여성위원장은 이승아 제주도의원, 노인위원장에 이성수 제주도당 고문, 청년위원장에 한동수 제주도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앞서 제주도당은 지난 13일과 14일 여성·노인·청년위원장 공모를 진행했다. 3개 위원회 위원장은 단독 응모다.

아울러, 대학생위원장은 김승주 제주대 인문대 학생회장, 노동위원장은 김태남 한국노총 제주본부 정책위원장, 농어민위원장은 현진성 후계농업경영인 사업부회장, 사회적경제위원장은 김효열 사회적협동조합 선우 이사장, 소상공인위원장은 김경남 ㈜대산 대표이사가 각각 맡는다.

제주도당은 지난 8월 정무직 당직자 공모를 진행하는 한편, 지역위원회와 관련 단체 추천 등을 받아 위원장을 각각 선임했다.

위성곤 제주도당 위원장은 "제주도당 당직 공모에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로 임명되신 분들과 함께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어 도민 눈높이에 맞는 당무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위 위원장은 이어서 "더 낮은 자세로 도민과 함께 ‘도민과 함께하는 민생정당’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제주도당은 지난 9월 16일 운영위원회를 열어 직능위원장에 안창남 전 제주도의원, 자치분권위원장에 이상봉 제주도의원, 다문화위원장에 오명찬 위원장, 교육연수위원장에 김병찬 전 국회의원 보좌관, 홍보소통위원장에 이현철 제주도당 청년위원회 수석부회장과 공동대변인으로 한동수 제주도의원과 박지은 영어학원 원장을 임명한 바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