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창립 20주년 축사-경기①] 김동연지사, 이상일·신상진·최대호·이민근·정명근· 임병택시장,김영식시의장 "더팩트 창립 20주년 진심으로 축하"
입력: 2022.10.18 16:13 / 수정: 2022.10.18 16:14

18일 <더팩트> 창립 20주년 축하 메시지 '릴레이'… "사랑받는 언론으로 발전..경기도에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 당부"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김동연 경기지사 이상일 용인시장 신상진 성남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김영식 고양시의회 의장 이민근 안산시장 정명근 화성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김동연 경기지사 이상일 용인시장 신상진 성남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김영식 고양시의회 의장 이민근 안산시장 정명근 화성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더팩트>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특종에 강한 신개념 인터넷 종합신문으로 거듭난 <더팩트>는 지방자치에서도 정확하고 빠른 이슈 선점, 뉴스 이면의 뉴스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창사일(10월 18일)을 맞아 김동연 경기지사와 자치단체장들이 축하 인사를 보내왔습니다. '축하 메시지'를 2회에 걸쳐 소개합니다.<편집자 주>

·[더팩트ㅣ수원=이상묵 기자] 김동연 경기지사는 <더팩트> 창립 20주년 축사에서 "뉴스 이면의 뉴스’를 추적하는 인터넷 종합언론사 더팩트 창립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정론직필의 정신으로 언론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계신 김상규 발행인님과 이 순간에도 정확한 뉴스를 위해 취재 현장의 사실 확인에 여념이 없으실 기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어 "경기도가 만들어 나가는 그 길에 더팩트가 따뜻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언제나 함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더팩트의 소중한 제언에 항상 귀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더팩트 창립 20주년을 1390만 도민과 함께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라고 밝혔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축사에서 "더팩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미디어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취재 현장의 사실 확인을 보도의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며 독자와 깊이 있는 정보로 소통해왔습니다. 국민 여론 형성을 위해 언론의 사명을 다해온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변화의 중심에서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더팩트의 포부가 인상 깊습니다. 앞으로도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올바른 뉴스로 사회의 혁신을 주도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THE FACT는 비판과 감시 등 참된 언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대에 발맞춰 신속 정확하고 정직한 보도로 국민들에게 필요한 정보 전달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THE FACT가 지난 20년 동안 지방자치제도의 성공적인 정착과 바른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가길 기원합니다"라고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살아있는 팩트로 정확한 기사를 고집해온 인터넷 종합언론사 더팩트의 창립 20주년을 55만 안양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급변하는 시대 사건과 사고의 홍수 속에서 꼭 필요한 뉴스로 언론의 소임을 다하며 인터넷 언론을 선도해온 더팩트의 20년은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견인차가 되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알권리에 대한 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정의 구현에 타협 없는 언론사로 사회 발전의 이끌고 변화를 선도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특종과 이슈에 강한 더팩트 애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57만 시흥시민과 함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더팩트가 균형 잡힌 시각과 사회의 등불이라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변함없는 역할을 해주시고 날카로운 비판 정신과 올바른 논평으로 건전한 여론을 형성, 더팩트의 치열한 고민이 K-시흥시로 나아가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어주길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거짓된 정보와 가짜뉴스가 범람하는 뉴미디어 시대, 온라인 미디어 언론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뉴미디어 시대, 한계를 넘는 혁신적인 도전과 독자와의 소통을 이어오는 더팩트의 큰 걸음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비판과 대안 제시를 통해 안산시의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파트너로 동행해주시길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더팩트는 철저한 현장 취재로 사실 확인을 거쳐 정확한 뉴스 콘텐츠를 생산하여 정치, 경제, 연예, 스포츠 등 사회 전 분야에서 기존 매체와는 차별화된 독창적이고 분석적인 기사를 전달해 왔습니다. 언론은 시대의 등불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위기 속에서도 끊임없이 서로를 보듬으며 더 큰 희망을 이야기하는 이정표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김영식 고양시의회 의장은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도 항상 진실과 사실에 입각한 공정한 보도로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더팩트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의지가 굳어 흔들리지 않는 목인석심(木人石心)의 자세로 앞으로도 어떤 환경에도 굴함 없이 신속 정확한 보도, 공정한 논평과 해설, 독자의 권익 증진 등 오로지 언론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지역사회를 밝히는 등불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언론으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김동연 경기지사가 보낸 축사 전문./경기도 제공
김동연 경기지사가 보낸 축사 전문./경기도 제공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