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의회, 의원 의정비 4년간 동결…1인당 연간 3599만원
입력: 2022.10.17 18:01 / 수정: 2022.10.17 18:01

"군민과 공감대 형성, 군민 대표하는 의회 기능 몸소 실천"

거창군 의정비심의위원회 모습/거창군 제공
거창군 의정비심의위원회 모습/거창군 제공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거창군 의정비심의위원회는 내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지급하는 의정비를 올해와 동일한 금액인 1인당 연간 3599만원으로 동결을 결정했다.

심의위원회는 인구수, 재정여건, 지방공무원 보수인상률, 경남 도내 자치단체 인상률, 소비자 물가상승 등을 고려해 공무원 보수 인상률 이내의 수준으로 결정하자는 다수 의견이 있었다.

그러나 이홍희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이 최근 코로나19, 유가상승 등으로 경기침체에 따른 군민과의 고통분담 차원에서 4년간 의정비 동결의사를 전달함에 따라 군의회 의원들의 의사를 존중해 참석 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거창군 의정비 심의위원회는 교육계, 법조계,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통리장, 군의회 등의 다양한 계층에서 복수 추천을 받아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의정비 동결 결정은 군민과의 공감대 형성과 의회의 기능을 몸소 실천하고자 하는 군의원들의 군민에 대한 사랑과 섬김의 마음을 표현했다는 평가다.

이홍희 군의회 의장은 "4년간 의정비 동결이라는 작은 결단을 통해 군민과 호흡하고 군민에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의회 의원들의 4년간 의정비를 동결은 매우 의미 있고 귀감이 되는 사례"라며 "집행부도 이러한 마음을 받아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