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북미 재활용산업 본격 진출
  • 이주현 기자
  • 입력: 2022.10.13 19:55 / 수정: 2022.10.13 19:55
13일 미국 어센드 엘리먼츠사와 배터리 재활용 업무협약
충북 청주에 본사를 둔 에코프로가 13일 미국 어센드 엘리먼츠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더팩트DB.
충북 청주에 본사를 둔 에코프로가 13일 미국 어센드 엘리먼츠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더팩트DB.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에 본사를 둔 에코프로가 13일 미국 어센드 엘리먼츠와 배터리 재활용 협력 등이 담긴 업무협약을 맺었다.

어센드 엘리먼츠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웨스트버러에 위치한 배터리 재활용 및 소재 제조 전문기업이다. 조지아주의 SK배터리 공장을 포함해 고객사의 전기차 배터리와 스크랩을 재활용한다.

협약에 따라 에코프로는 이차전지 양극재 제조를 위해 어센드 엘리먼츠로부터 재활용 배터리 원료를 공급받게 된다.

이로써 에코프로는 최근 급성장 중인 북미 재활용 산업에 진출하게 됐다.

미국에서 전처리된 폐배터리 원료는 에코프로 포항캠퍼스에서 니켈과 코발트, 리튬 등 핵심 광물로 추출된다.

에코프로 전략기획본부 박상욱 부사장은 "배터리 제조 과정에서 나오는 다량의 스크랩과 향후 전기차에서 발생할 폐배터리를 리사이클해 친환경 순환 경제를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배터리 리사이클을 통해 새로운 양극재를 제조하는 것은 친환경 미래를 위한 필수 요소"라고 강조했다.

에코프로는 향후 어센드 엘리먼츠와 리사이클 분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을 추진한다.

한편, 에코프로는 1998년 설립 후 대기오염 제어 관련 친환경 핵심 소재 및 부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cosmos138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