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도지사, 원희룡 국토부장관 만나 현안사업 건의
입력: 2022.10.10 18:00 / 수정: 2022.10.10 18:00

민자도로 정부주도 통행료 인하 용역, 경전선 수서행 고속열차 신설 등 12개 사업 건의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경남을 방문한 원희룡 국토부장관을 거가대교 홍보전시관에서 만나 경남도의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경남도 제공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경남을 방문한 원희룡 국토부장관을 거가대교 홍보전시관에서 만나 경남도의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경남도 제공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박완수 경남도지사가 10일 원희룡 국토부장관을 만나 경남도의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

박 도지사는 10일 지역 주요 현안 논의를 위해 경남을 방문한 원희룡 국토부장관을 거가대교 홍보전시관에서 만났다.

박 도지사는 도정 현안 보고회에서 민자도로 정부주도 통행료 인하 용역, 경전선 수서행 고속열차 신설, 창원권 개발제한구역 전면 해제,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 등 12개 도정 현안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박 도지사는 "윤 대통령의 지역 공약에도 포함되어 있는 만큼 마창대교, 거가대로에 대한 도민들의 통행료 부담을 덜어낼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서 대책 마련에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경전선 구간은 타 구간 대비해 열차 운행횟수가 적어 서울과 수도권을 이동하는 경우에 고속철 환승과 버스 이용의 불편함으로 사회경제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며 고속철도 서비스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경전선 증차와 경전선 수서행 고속열차 신설을 건의했다.

또 지역 균형발전을 비롯해 계획적인 도시의 성장관리를 위해 창원권의 개발제한구역 전면 해제를 요청했다. 이외에도 남해안 관광단지 조성과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정부규제 개선, 국내 철도산업 보호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정부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원희룡 국토부장관은 "경남도의 건의 사항에 대해 전향적으로 검토해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경남의 인프라 도약은 국가적 과제인 만큼 국토부가 최선을 다해 돕고 정부부처들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날 국토부장관의 경남 방문에 따른 도정 현안 보고회에는 김영선(국민의힘, 창원시의창구)․최형두(국민의힘, 창원시마산합포구) 국회의원과 홍남표 창원시장, 홍태용 김해시장, 박종우 거제시장 등 경남 기초단체장도 함께 참석해 지역 현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