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민의 날, 시민과 출향인 참석 성황리 개최
입력: 2022.10.07 17:00 / 수정: 2022.10.07 17:00

4년만의 옥외 행사...화합과 우정 다지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정인화 시장 '시민중심.창의적 방안 모색, 미래도시 광양 구현'


‘제28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가 7일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시민과 출향 향우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양시 제공
‘제28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가 7일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시민과 출향 향우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양시 제공

[더팩트ㅣ광양=유홍철 기자] 광양시민의 대화합을 도모하는 ‘제28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가 7일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시민과 출향향우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옥외 행사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민선 8기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시민의 애향심, 자긍심을 고취하며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체육 경기, 명랑운동회, 민속놀이, 읍면동 노래자랑, 각종 전시·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오전 9시 시립합창단과 시립국악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민선 8기 비전 선포, 장수체조, 체육경기·시민화합 한마당 순으로 펼쳐졌다.

이날 ‘시민의 상’ 시상 식순에서 광양시의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복지 및 환경 부문 수상자인 오길석 씨와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자랑스러운 광양인상’으로 선정된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인 백현호 씨가 수상했다.

또 지난 7월 새롭게 출발한 민선 8기의 시정 비전인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 실현을 위해 행사장에 별도로 설치된 비전의 탑에서 정인화 광양시장이 비전선언문을 낭독함으로써 향후 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시민과 공유·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양 시민의날 행사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식 연단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 /광양시 제공
광양 시민의날 행사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식 연단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 /광양시 제공

선언문 낭독에 앞서 정인화 광양시장은 기념사에서 "시민들께서 한마음으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으로 지역 현안에 대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광양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기념식이 끝난 후 곧이어 실시된 장수체조는 각 지역에서 고루 참석한 어르신 300여 명이 멋진 율동을 선보여 ‘평생건강도시’ 광양을 널리 홍보하고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광양시는 전날인 지난 6일 저녁 중마동 락희호텔 연회장에서 광양시 지역 내 기관·단체장 및 출향향우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향우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오는 8일에는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3市(광양·여수·순천)가 함께하는 ‘제12회 광양만권 화합의 가족콘서트’를 개최해 시민의 날을 더욱 의미 있게 빛낼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