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천 수놓은 빛의 향연’ 화려한 빛 축제 불 밝혔다
입력: 2022.10.08 10:00 / 수정: 2022.10.08 10:00

정읍천 2022년 빛 축제 개막, 볼거리·즐길 거리 ‘풍성’

정읍시 관계자는 “정읍천을 수놓은 오색 찬란한 불빛이 치유와 회복, 소망의 빛이 되어 정읍시를 환히 밝힐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축제장에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읍시 제공
정읍시 관계자는 “정읍천을 수놓은 오색 찬란한 불빛이 치유와 회복, 소망의 빛이 되어 정읍시를 환히 밝힐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축제장에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읍시 제공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LED 경관조명이 정읍천의 가을밤을 밝힌다.

정읍시는 7일부터 11월 13일까지 37일간 ‘정읍천, 달빛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2022년 정읍천 빛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빛 축제는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빛으로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도심형 야간축제를 통한 체류형 관광을 유도함으로써 침체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빛과 물, 음악이 함께하는 가을 이벤트 정읍천 빛 축제는 화려한 조명 빛의 포토존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어 친구와 연인, 가족들과 올가을을 추억할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제격이다.

특히 아늑한 조명과 따뜻한 감성으로 정읍의 사계(꽃)를 표현한 빛 터널과 정읍의 역사와 사랑, 아이들을 표현한 유등 조형물, 달빛에 물든 빛으로의 이끌림·초대 등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아름다운 야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벚꽃·단풍·달 등의 모양으로 꾸며진 사랑의 빛과 파도처럼 일렁이는 희망의 빛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가을밤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점등 시간은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다. 행사 기간 중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가을빛의 낭만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어쿠스틱 통기타 연주와 감성 발라드 등의 상설 공연도 열린다. 또 추억을 기념하기 위한 사진 프린팅과 마술, 댄스, 방향제(디퓨저) 만들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선사한다.

축제장을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읍시 SNS 계정을 친구로 추가하거나 해시태그 후 사진을 게시하면 쌍화차 거리 할인쿠폰과 LED 상품 등을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정읍천을 수놓은 오색 찬란한 불빛이 치유와 회복, 소망의 빛이 되어 정읍시를 환히 밝힐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축제장에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