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시민이 체감하는 포천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
  • 김성훈 기자
  • 입력: 2022.10.06 16:48 / 수정: 2022.10.06 16:48
포천시청 대회의실서 민선8기 출범 100일 기자회견
시민중심 포천의 미래 청사진 제시
백영현 포천시장이 취임 100일을 맞은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포천시 제공
백영현 포천시장이 취임 100일을 맞은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포천시 제공

[더팩트 l 포천=김성훈 기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시민과의 약속,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백영현 경기 포천시장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출범 100일 기자회견을 갖고 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포천의 미래 청사진을 밝혔다.

백 시장은 지난 7월 1일 취임 첫날 자정부터 재난상황실을 방문해 재난관리 업무를 시작,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살핀 바 있다.

이후 지난 100일간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시민이 가장 필요로 하고 불편한 사항을 개선하는 등 소통 행보에 심혈을 기울였다.

백 시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시민중심 열린도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바른성장 미래도시 △균형발전 자족도시 등 4대 시정방향을 기반으로 시민생활과 밀접한 10대 분야 153개 사업 추진을 통해 포천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백 시장은 포천시 발전을 위해 임기동안 공약사항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공약사항 추진기간별로 파악된 단기 63건, 중기 59건, 장기 31건 등의 공약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이들 사업은 신규사업 97건(63%), 계속사업 56건(37%)으로 분류해 임기동안 포천시 발전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한다.

주요핵심공약은 ‘GTX-E노선과 연계한 탑석~민락~소흘 직결노선 추진’, ‘포천-철원고속도로 연장’,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 ‘백리향 자전거 둘레길 개설’, ‘포천시 공립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건립’ 등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민선8기 포천시는 시민이 주인임을 한시도 잊지 않고 시민과 함께 현장에서 속도감있는 공약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겠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