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메가시티 또 다른 제안 나왔다…홍태용 김해시장 "동시 추진해야"
입력: 2022.10.05 16:54 / 수정: 2022.10.05 16:54

"특별연합-행정통합 동시 추진할 수 있는 방법 있다면 진정한 메가시티 출발점 될 것"

홍태용 김해시장이 5일 김해시청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진정한 부울경 메가시티로 가려면 특별연합과 행정통합이 동시에 추진돼야 한다고 제안했다./김해시 제공
홍태용 김해시장이 5일 김해시청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진정한 부울경 메가시티로 가려면 특별연합과 행정통합이 동시에 추진돼야 한다"고 제안했다./김해시 제공

[더팩트ㅣ김해=강보금 기자] 부울경 특별연합이냐 행정통합이냐를 놓고 각 지역마다 협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이 새로운 방안을 제시했다.

홍 시장은 5일 김해시청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통해 "진정한 부울경 메가시티를 위해서라면 특별연합과 행정통합이 동시에 추진돼야 한다"고 의견을 냈다.

그러면서 "궁극적으로 특별연합과 행정통합이 다 진행돼야 진정한 메가시티가 되는 것이지 어떤 것은 되고 어떤 것은 안된다면 진정한 통합이 될 것이라고 생각치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홍 시장은 "순서상으로 특별연합이 먼저 출범했고 박완수 도지사는 행정통합이 우선이라고 이야기 했지만, 둘 다 동시에 되는 게 진정한 메가시티 완성의 단계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특별연합이 올해 초에 시작했지만 진행 과정에서 내용이 담기지 않았다는 것이 문제가 됐다. 특별연합 속에 행정통합에 대한 내용이나 재정과 관련된 정부의 메가시티에 대한 독립성 문제 등이 하나도 담겨 있지 않다보니 말 그대로 하나의 사업으로서 부울경 특별연합으로 던져져 있는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어 홍 시장은 "특별연합과 행정통합이 동시에 추진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진정한 메가시티로 갈 수 있는 출발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