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분석 결과 75.9% 달성
하승철 군수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처리로 군민과 소통"
하동군청 전경/이경구기자 |
[더팩트ㅣ하동=이경구 기자] 경남 하동군은 군민 편의를 위해 실시하던 민원처리기간 70% 단축 시책을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변경했다고 4일 밝혔다.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는 민원 처리기간을 70% 단축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처리로 군민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는 시책이다.
예를 들어 민원을 신청했을 때 처리 기간이 10일인 민원의 경우 3일, 15일인 민원의 경우 4일 하고 4시간만에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군은 처리기한이 4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매달 분석·보고를 하고 3일 이하의 민원에 대해서는 당일 처리를 권장하고 있다.
지난달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분석 결과 본청과 읍면 단축률이 각각 6.8%, 2.7% 증가해 전체 단축률은 전월 대비 6.3% 증가한 75.9%를 달성했다.
또 전월 대비 단축률 부진부서가 8개에서 6개로 줄었다.
하승철 군수는 "이번 새 출발을 통해 더욱더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처리로 군민과 소통하는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