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기공식 개최
입력: 2022.10.03 15:27 / 수정: 2022.10.03 15:27

총사업비 ‘1857억원 투입...2026년 준공 예정

지난 30일 영천시 금호읍 정통면 일대 경마공원 예정지에서 열린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기공식 모습./한국마사회 제공
지난 30일 영천시 금호읍 정통면 일대 경마공원 예정지에서 열린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기공식 모습./한국마사회 제공

[더팩트 l 과천=김영미 기자]한국마사회가 경북 영천시 금호읍 청통면 일대 661천㎡에 조성중인 영천경마공원 1단계 건설공사의 기공식을 개최했다.

3일 마사회에 따르면 기공식은 지난달 30일 영천경마공원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국민의힘 이만희 의원(경북 영천․청도)・이철우 경북도지사・최기문 영천시장 등 다수의 내빈들과 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말 산업특구 영천에 조성되는 경마공원 건설공사를 축하했다.

김홍기 본부장(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의 건설사업 경과보고 후 성대한 발파식을 통해 국내 네 번째 경마공원 조성을 위한 건설공사의 시작을 대내외적으로 선포했다.

총 사업비 1857억원이 투입되는 영천경마공원 1단계 건설공사는 △ 20만평 부지에 8종의 다양한 경주거리 구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2면의 경주로 △ 관람편의 기능과 독창적 디자인을 갖춘 관람대 △ 기존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친화적인 수변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은 현대엔지니어링(주)이 시공을 맡아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한국 경마 시행 100년,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착공의 원동력은 영천시민의 지지・관심 덕분 이었다"며 "경마공원 건설공사로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만희 의원은 "영천경마공원이 경북의 관광 랜드마크이자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성장시키겠다"며 "앞으로 영천시의 중·소기업들이 참여 지역 발전을 체감할 수 있는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