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연과학고, '전국영농학생축제' 금3·은1·동4 수상
입력: 2022.09.30 16:49 / 수정: 2022.09.30 16:49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가 지난 27~29일 열린 전국영농학생축제에서 금상 3명, 은상 1명, 동상 4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경남 김해시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꿈의 농업, 농업으로 꿈을 펼치다’를 주제로 경남교육청, FFK연합회, (사)한국농업교육협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대회에서 전국 14개 시·도 전국 농업계열 64개교에서 812명의 학생이 자웅을 겨뤘다.

광주자연과학고는 18개 종목에서 44명의 선수가 참가해 김민지(식품가공), 박시현(조경·산림자원), 김연화(골든벨)가 금상을 받았다.

또 박세은(제과제빵)이 은상을, 민성현(골든벨), 신혜빈(농생명창업아이템), 정다희(식품가공), 이지성 외 8명의 모듬북 공연팀(예술제)이 동상을 수상해 총 6개 종목에 16명이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최태범 광주자연과학고 교장은 "1년 동안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대회장까지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해주신 이정선 교육감님과 교육청의 지원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광주 유일의 농생명 분야 특성화고등학교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