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단신]담양군, 공직자 대상 쌀 구매 운동 등  
입력: 2022.09.30 16:42 / 수정: 2022.09.30 16:42
담양군 제공
담양군 제공

■담양군, 공직자 대상 쌀 구매 운동

담양군공무원노동조합은 30일 담양 쌀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담양 햅쌀 5,600kg(1600여만원)을 구매해 담양 쌀 소비촉진 결의 대회를 진행했다. 최근 쌀 가격 하락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 농가의 고통을 분담하고 함께하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쌀 구매 운동을 전개했다. 담양군청과 담양군공무원노조는 지난해도 군 산하 전 공무원들이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지역내 소상공인을 위해 지역화폐인 담양사랑 상품권 약 2억 원을 구매한 바 있다.

■담양군, ‘음식점 영업주 친절한 홍보대사 만들기’ 적극 추진

담양군은 담양문화원 인문교육관에서 10월 13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5일간 식품접객업 대표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음식관광해설사 양성아카데미 및 현장탐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담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식당 및 카페 영업주를 민간홍보대사로 양성해 관광객으로 하여금 편안하고 친절한 이미지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담양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한 영업주들은 우리 관광지의 주요현황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미식관광도시가 되기 위한 외식인의 자세, 급변하는 국내외 외식 트렌드 성공전략 등 주제로 강의가 이뤄지며, 또한 외식업 우수업소를 탐방하여 민간관광 홍보대사로서의 역량과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담양군, 지방세 체납액 징수 총력

담양군은 최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군 읍・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체납액 정리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방세 체납액과 관련해 올해 정리목표액 9억9100만원을 초과 달성하기 위해 10월부터 12월까지를 체납액 집중 정리기간으로 설정하고, 군·읍·면 합동 징수 기동반을 가동한다. 합동 징수 기동반은 월 2회 군·읍·면 합동징수 활동을 전개하며, 담양경찰서와도 협력해 합동 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급증하는 자동차세 체납액을 징수하기 위해 체납차량 번호판을 영치하는 등 행정제재를 통한 강력한 징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