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입점 제동 걸리나?’…익산시, 지역 상권 보호 TF 개최
입력: 2022.09.30 15:33 / 수정: 2022.09.30 15:33

시 "지역 상권·소상공인 보호할 수 있는 상생 지원방안 모색할 것"
TF팀 회의 개최, 행정절차 진행 상황·대응 방안 논의


지난 29일 익산시가 ‘왕궁물류단지 대형유통업체(코스트코) 입점 대응 TF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익산시 제공
지난 29일 익산시가 ‘왕궁물류단지 대형유통업체(코스트코) 입점 대응 TF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익산시 제공

[더팩트 | 익산=이경민 기자] 더팩트에서 단독 보도(‘코스트코’ 익산 입점 본격화…곧 매장허가 신청서 제출)한 대형유통업체 입점 절차가 본격화 되자 시가 대응에 나섰다.

30일 익산시는 전날 오택림 단장과 소상공인과, 교통행정과, 주택과 등 관련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왕궁물류단지 대형유통업체 입점 대응 TF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최근 물류단지 내 유통업체 입점을 위한 행정절차가 가시화되면서 부문별 동향 파악과 유통업체 입점 시 세부 대응 방안 수립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유통업체 입점으로 지역 상권에 미칠 영향과 상생 방안 논의에 초점을 맞췄다.

현재 대형유통업체는 왕궁물류단지 입점을 앞두고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있으며, 이에 앞서 물류단지는 지구단위 변경승인서를 도에 제출한 상태이다.

시는 앞으로 관련 행정절차 진행 과정을 면밀히 살피고 지역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상생 지원방안을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오택림 부시장은"대형유통업체 입점이 가시화된 만큼 지역의 관계 기관, 단체와 소통을 확대하고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며"이를 토대로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왕궁물류단지㈜ 내 코스트코가 입점하려면 사업계획(지구단위계획) 변경이 완료돼야 한다. 특히 지구단위계획 변경과 상권영향평가서·지역협력계획서 등록, 건축 승인 등 전북도와 익산시의 관련 인허가를 얻어야 하는 복잡한 절차가 남아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