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한달간...투어 추천하거나 도전경험 포스팅 땐 '꽁알몬' 추가 증정
경기 용인시가10월부터 여행하면서 풍성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Challenge 용인!! 생활관광 미션투어 기념품' 모습/ 용인시 제공 |
[더팩트ㅣ용인=이상묵 기자] 경기 용인시가 여행하면서 풍성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생활관광 미션투어는 미션을 시작한 날부터 1년 동안 은이성지, 심곡서원, 석포숲공원 등 용인에 위치한 생활관광지 63곳을 방문해 관광캐릭터인 ‘꽁알몬’을 획득하면 꽁알몬 수에 따라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시작된 미션투어는 가족·연인 단위의 시민과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130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생활관광지에서 총 1만 건의 방문 인증 요청이 있었다.
꽁알몬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번 가을 이벤트 ‘널리널리 퍼져라, 혜자로운 미션투어’는 그동안의 호응에 보답하고, 보다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10월 한 달간 친구에게 미션투어를 추천하거나 추천을 받아 도전을 시작하면 꽁알몬 3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SNS에 미션투어를 소개하거나 도전 경험을 포스팅하는 경우에는 5개를 준다.
시 관계자는 "미션투어가 다양한 생활관광지를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유의미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좀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꽁알몬은 각 생활관광지를 방문해 지정된 장소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챌린지 웹사이트에 올리면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꽁알몬 개수(15개·35개·75개·150개)에 따라 시의 대표 캐릭터인 조아용과 꽁알몬이 그려진 캠핑테이블보, 에코백, 3단자동우산, 캠핑의자, 비치후드타올, 여행용캐리어 등을 받을 수 있다.
newswork@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