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항공우주청 조기 설립 릴레이 챌린지 시작
입력: 2022.09.29 18:45 / 수정: 2022.09.29 18:45

박동식 사천시장, 첫 주자로 나서

박동식 사천시장이 항공우주청 조기 설립 공감대 형성을 위해 피켓을 들고 릴레이 챌린지를 시작했다./사천시 제공
박동식 사천시장이 항공우주청 조기 설립 공감대 형성을 위해 피켓을 들고 릴레이 챌린지를 시작했다./사천시 제공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경남 사천시가 항공우주청의 조기 설립 관련 전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사천 조기 설립 릴레이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챌린지의 출발을 알리는 첫 주자는 박동식 사천시장이다. 항공우주청은 현 정부 120대 국정과제 중 79번째(우주강국 도약 및 대한민국 우주시대 개막) 과제로 경남 사천에 설립될 계획이다.

박 시장은 이날 ‘항공우주청 경남 사천 조기 설립, 이제는 속도가 중요합니다. 정부조직법 조기 개정 촉구’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항공우주청 조기 설립 챌린지에 시민들의 동참을 촉구했다.

또 누리호와 다누리의 발사성공, 한국형 초음속 전투기 KF-21의 개발 등 항공우주산업의 성장잠재력이 확인된 ‘지금’이 전담조직 설립의 적기임을 강조했다.

챌린지는 항공우주청 조기 설립에 대한 견해나 문구를 쓴 피켓을 들고 사진이나는 영상을 촬영한 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윤형근 사천시의회의장과 서희영 사천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목했다.

박동식 시장은 "대한민국이 우주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항공우주청 설립을 조금도 지체해서는 안될 것"이라며 "경남도와 함께 항공우주청 조기 설립을 위해 정부조직법 개정 건의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