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환경교육도시 조성 박차...2024년 지정 목표
입력: 2022.09.28 16:28 / 수정: 2022.09.28 16:28
광명시가 지난 23일 환경교육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집단 심층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가 지난 23일 환경교육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집단 심층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더팩트ㅣ광명=이상묵 기자] 경기 광명시가 ‘환경교육도시 광명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환경 교육도시는 지역 구성원의 참여로 환경 교육을 활성화 하고 환경 교육의 롤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환경부가 2020년부터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정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오는 12월 23일 ‘환경교육도시 광명 선포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4년 환경교육도시 지정을 목표로 제1차 환경교육계획(2022~2026)을 세웠다.

‘환경교육도시 광명계획’은 △문제해결지향 환경교육 △지역기반환경교육 △생애주기 환경교육 △누구나 참여하는 환경 교육 등의 전략을 세웠다.

한편 시는 시민단체, 환경교육 강사, 청년, 청소년, 학교 교사 등을 대상으로 집단 심층 면접을 시작했다. 또 ‘환경교육도시 추진단’을 중심으로 환경교육계획 분석 및 지역 환경 현안과 생애주기별 환경교육 등 광명시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야 할 환경교육 관련 이슈를 집중 논의한다.

환경교육도시는 전국에서 부산, 충남, 수원시, 성남시 등 4곳이 지정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집단 심층 면접을 통해 환경문제와 관련한 지역 현안사항을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환경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