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선빈, 천안시 홍보대사 위촉..."흥과 멋 전 세계 알릴 것"
입력: 2022.09.23 17:22 / 수정: 2022.09.23 17:22

k-컬처 박람회 등 각종 축제와 문화·관광 홍보

배우 이선빈 씨가 고향인 충남 천안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 천안시 제공
배우 이선빈 씨가 고향인 충남 천안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 천안시 제공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배우 이선빈 씨가 고향인 충남 천안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시는 23일 ‘천안시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식’을 열고 이선빈 씨에게 천안시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씨는 영화 '공기살인', '오케이 마담' 등에서 주연 배우로 활약했으며, 드라마 ‘술꾼도시 여자들’에서 생활밀착형 연기와 털털한 매력으로 한류스타 반열에 올랐다.

천안 신안초등학교, 동여자중학교(현 동중학교), 쌍용고등학교 출신으로 각종 TV 프로그램과 인터뷰를 통해 고향에 대한 애정을 표시했다.

이선빈 씨는 천안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국내외 활동을 비롯해 K-컬처 박람회 등 각종 축제와 문화·관광 홍보, 기업 투자 유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씨는 "사랑하는 고향인 천안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위촉돼 굉장히 영광"이라며 "천안의 역사와 문화 등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흥과 멋이 있는 젊음의 도시 천안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시장은 "독보적인 매력과 톡톡 튀는 개성을 지닌 이선빈 배우가 한류 팬들이 천안을 방문하는 데 큰 역할을 맡아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천안시의 위상이 높아지고 앞으로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