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댕댕런 2022 인천' 개최
입력: 2022.09.23 14:19 / 수정: 2022.09.23 14:19

24일 송도 달빛축제공원…개라톤·사진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댕댕런 2022 인천 포스터 /인천관광공사 제공
'댕댕런 2022 인천' 포스터 /인천관광공사 제공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댕댕런 2022 인천'행사가 24일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다.

23일 인천관광공사(공사)에 따르면 반려동물 가구 600만 시대 도래에 따라 급증하는 여행수요를 유인하기 위해 2017년부터 서울에서 개최하던 유력 행사인 댕댕런을 인천으로 유치했다.

강형욱 훈련사와 함께 하는 '댕댕런 2022 인천’에서는 인천만의 댕댕여행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워터프론트 아암호수를 따라 5km, 2.5km를 달리는 개라톤(개+마라톤)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국가대표 반려견들과의 원반던지기, 오비디언스(복종) 시범 공연과 여행 펫티켓을 안내하는 강형욱 훈련사의 토크쇼 및 포토타임 등이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눈치보지 않고 댕댕이와 함께 갈 수 있는 숙소·맛집·카페, 멍멍바다 여행코스, 개신난 산책코스, 반려견 놀이터 등 여행정보를 담은 ‘댕댕이랑 인천가개’ 홍보물을 배부해 행사 후에 알찬 인천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기념할 수 인천댕댕여행지, 인천시티투어 등신대 등 포토존이 설치돼 있으며, 인천의 다양한 관광지를 직접 가지 않고도 여행할 수 있는 인천e지 AR/VR 체험관도 운영한다. 행다 당일 공사와 주최측인 1986프로덕션, 보듬과 공동으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참가자 1인당 사료 1kg을 인천지역에 유기견보호소에 기부하는 캠페인도 전개한다.

민민홍 공사 사장은 "이번 반려동물 행사에 4000명이 넘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참가할 예정으로 관광수요의 변화를 실감하게 될 것으 예상된다"며 "앞으로 관광객들의 신규 수요 기대 충족과 건강한 반려동물 동반여행 문화 조성을 위해 관련 업계와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