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민원 다발 토호세력 업체 2곳 특별 조사
입력: 2022.09.23 14:27 / 수정: 2022.09.23 14:27

수년간 발생된 각종 민원 지위 이용 무마 의혹

전북 완주군이 지난 16일 주민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한 관내 레미콘 업체 2곳에 대해 특별 조사에 착수했다. /완주=이경민 기자
전북 완주군이 지난 16일 주민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한 관내 레미콘 업체 2곳에 대해 특별 조사에 착수했다. /완주=이경민 기자

[더팩트 | 완주=이경민 기자] 전북 완주군이 수년간 환경과 건축 등의 많은 민원을 야기한 관내 레미콘 업체 2곳에 대해 칼을 빼들어 주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들 업체 대표들은 오랫동안 지역에서 각종 단체의 장을 맡아오던 이른바 토호세력으로 그동안 발생된 각종 민원을 지위를 이용해 무마시킨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아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완주군은 지난 16일부터 주민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한 관내 레미콘 업체 2곳에 대해 특별 조사에 들어갔다.

이를 위해 군은 환경과와 건축과, 경제과 등 5개 부서 합동팀을 구성해 이들 업체의 불법 여부에 대해 현미경 점검을 진행했다.

특별 조사 대상에 포함된 A 레미콘 업체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등 학교 2곳과 인접해 있어 학생들의 학습권은 물론 건강권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다는 민원이 수년간 이어지고 있다.

또 B 레미콘 업체는 완주의 최다 인구 거주 지역인 봉동에 위치해 있으며, 이 업체 대표는 지역의 각종 단체의 장과 체육계의 주요 요직을 역임하고 있다.

더구나 이 업체에서는 사망사고도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부 레미콘 운반 차량의 난폭 운전으로 인해 주민들이 불안·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완주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극심한 민원에도 불구하고 관련법이 취약해 눈높이에 맞지 않아 아쉽다"면서 "비공개로 진행한 부분이라 자세한 것은 말해줄 수 없지만 각 부서에서 해당 업체들에 대한 현장 점검한 내용들을 취합한 뒤 후속 조취를 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