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당 윤리위원 다 사퇴하고 물갈이해야"
입력: 2022.09.22 14:01 / 수정: 2022.09.22 14:01

당 윤리위, ‘양두구육’, ‘신군부’ 등 발언한 이준석 전 대표에 추가 징계 절차 진행 중

하태경 국민의힘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건 진상조사 TF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서해 현장 시뮬레이션 및 역대 유사사례 분석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현장풀
하태경 국민의힘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건 진상조사 TF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서해 현장 시뮬레이션 및 역대 유사사례 분석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현장풀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윤리위원들 다 사퇴하고 물갈이해야 한다."

국민의힘 하태경(해운대갑·3선) 의원은 2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당 윤리위원회는 자신의 행위에 대해 정말 깊이 있는 반성을 해야한다"며 이준석 전 대표의 성 상납 의혹 수사 결과 불송치 결정이 내려진 데 대한 자신의 의견을 내놓았다.

이어 ‘경찰 수사 결과로 이 전 대표에 대한 징계가 무리한 것 아니었냐'는 질문에 "윤리위는 지금의 당 혼란의 주범이다. 경찰 기소 전에 (이 전 대표에 대한) 무리한 징계를 감행해 비대위, 가처분이 지속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만 없었으면 지금의 혼란은 없다"고 비판했다.

앞서 지난 18일 당 윤리위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을 향해 ‘양두구육’, ‘신군부’ 등 발언을 쏟아낸 이 전 대표에게 당 위신을 훼손한 것으로 추가 징계 절차를 밟고 있다.

하 의원은 이를 두고 "증거인멸 교사, 무고는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는 게 아닌가"라며 반문하면서 "윤리위가 이번에 또 실수하지 말고 경찰의 기소 여부를 보고 징계심의를 개시하는 게 맞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이 전 대표의 추가 징계 배경에 윤심(윤 대통령 의중)이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통령 본인의 제일 큰 가치를 위배하는 것이기 때문에 윤 대통령이 그럴 이유가 없다"며 "현행 비대위원장과 원내대표가 윤리위에 이 전 대표 징계 건의를 철회하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한편,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20일 이 전 대표가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에게서 2013년 두 차례 성 상납받았다는 등 의혹에 대해 ‘공소권 없음’ 혹은 ‘혐의없음’으로 처분을 내렸다.

성 상납 의혹의 경우 공소시효 만료로 판단했고, 김 대표가 2015년 이 전 대표에게 설·추석 선물을 준 부분에 대해선 증거불충분으로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이다.

이밖에 2013년 이 전 대표가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만남 주선 등을 대가로 두 차례 성접대를 받고, 2015년 추석까지 선물 등 각종 향응·접대를 받았다는 의혹 역시 '공소시효의 벽'을 넘지 못했다. 성매매 혐의 공소시효는 5년, 알선수재 혐의는 7년이다.

다만 경찰은 이 전 대표가 자신의 측근인 김철근 전 당대표 정무실장에게 '성상납 의혹' 제보자 장 모씨에게 7억 투자 각서를 써주고 입막음을 시도했다는 의혹과 김성진 대표 측 변호인인 강신업 변호사가 이 전 대표를 무고죄로 고발한 사건은 수사를 진행 중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