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코로나19 백신접종 이상 반응 경험자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고양특례시 제공 |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예방접종 이상 반응 대상자 심리 지원
고양특례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코로나19 백신접종 이상 반응 경험자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센터는 우울·불안·스트레스·무기력감 등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코로나19 확진자, 사망자 유가족, 격리 및 격리 해제자, 코로나19 대응인력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현재까지 14만명 이상의 고양시민이 심리지원 서비스 안내 문자와 함께 온라인 마음건강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대면·비대면 상담과 치료연계,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비 지원, 마음습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심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울, 불안, 무기력감 등 일상생활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양시민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 실시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학교 급식의 식중독 예방 및 식재료 안전관리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민·관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식품안전 담당 공무원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참여하며, 학교·유치원·어린이집 급식소 및 학교급식 식품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유통기한 경과식품 사용 행위, △위생적 취급기준 및 집단급식소 운영자 준수 사항 준수 여부, △식재료 공급·유통·구입·보관·조리·배식 단계별 위생관리 사항.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 위생관리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점검 시 식중독 발생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식품은 수거해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살모넬라, 노로바이러스 등 식중독균 오염 여부 검사 의뢰도 하고 있다.
newswork@tf.co.kr